소식/커뮤니티

벨포레스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에서 벨포레스트와 함께하는 어르신들의 일상과
다양한 원내소식을 확인하세요

2024년 2월 재활프로그램

작성일 : 24-02-21 18:22 / 조회 : 141

< 2024년 2월 재활프로그램 >


벨포레스트 재활치료팀에서는 물리치료와 작업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튼튼운동과 튼튼보행을 하는 재활 특화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그동안 길게 느겨졌던 겨울이 서서히 끝나는 겨울끝자락 2월 입니다.

2월말에는 살짝 봄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요

왜냐하면 입춘이 벌써 지났기 때문입니다. 봄이라는 단어만으로도 설렙니다.

하지만 방심하면 안되는 게 있습니다. 겨울이 끝난것 같다가 갑자기 추워지는 바로 꽃샘추위 입니다.


우리 다가오는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재활팀의 어르신들 활동 모습을 함께 보실까요?





 물리치료 서비스 : 공기압치료


순차적 공기압으로 혈액 및 림프액의 순환을 촉진시키고 근조직의 압력을 증가시키는 치료입니다.

하반신에 몰려있는 정맥혈을 심장으로 밀어올리는 작용을 촉진하여 환자의 팔, 다리의 부종과 통증을 치료함으로써 질병으로 인한 장애 또는 노화된 사지의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뭉친 다리근육을 이완시켜주니까 피로가 싹 사라지는 기분이 듭니다. 그러다보니 잠이 솔솔 오기도 합니다.




물리치료 서비스 : 전기치료


전기치료를 통해 진정효과, 통증완화, 염증 및 부종완화, 혈류량 증진 효과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굳어있던 근육과 힘줄이 부드럽게 풀리기도 하고 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환부의 컨디션이 많이 좋아졌는지 기분도 좋다고 합니다.





신체재활 서비스 : 전동 하지운동 치료기


의자나 휠체어에 앉아서 운동할 수 있는 재활의료 기기로서 모터에 의한 수동운동, 또는 어르신에 힘에 의한 능동운동 방식으로 운동을 시켜주는 재활 운동치료기 입니다.


얼마나 탔는지 궁금해 하시면서 계기판을 보고 성취감을 느끼시면서 열심히 타십니다.






작업치료 서비스 : 전산화인지재활프로그램 코트라스G (CoTrasG)


고령자와 경증치매 환자를 대상으로 인지훈련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한국형 전산화 인지치료 및 인지재활 훈련 시스템입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여 그룹단위로 훈련을 진행함으로써 사용자의 인지능력 개선을 극대화 시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점점 올라가는 난이도에 성취감을 느끼면서 너무 재밌다고 표현하셨습니다.





작업치료 서비스 : 가려진 그림보고 이름 맞추기


예전에 사용하던 물건들을 주제로 가려진 그림을 보고 무슨 물건인지 맞춰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르신들께서는 물건을 사용하던 당시 이야기를 해주시며 즐거워 하셨습니다.





작업치료 서비스 : 소도구 시간


작업치료 도구를 이용하여 인지기능, 협응력, 소근육을 증진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은 시간가는줄 모르며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젓가락연습, 퍼즐, 같은색 맞추기)를 성공적으로 해내셨습니다.





 실버 건강체조


나이가 들어도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인지향상, 체력, 균형감각, 유연성 등을 강화하고 근육의 통증을 예방하며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우울감이 있는 분들에게도 즐거운 하루를 보낼수 있는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졸음이 오는 오후시간에 트롯트 음악에 맞춰 스트레칭과 박수를 치면서 웃으면서 하는 실버건강체조 잠도 깨고 건강해지는것 같아요.





보행운동시스템 : 워킹레일


보행기능 재활의료 기기로 신체 활동이 제한적인 어르신에게 서고 걷는 재활 의료 훈련을 제공합니다.


나도 걸어보고 싶다고 하여 워킹레일훈련을 해드렸더니 어르신께서 생각보다 걷는것이 힘드네 하십니다.

그래도 걸어보고 싶은 욕구에 열심히 걸어봅니다.



 


갈릴레오 : 균형능력향상, 전신운동


전신 진동자극을 통해 손상된 근육의 기능을 강화하고 재활 및 기능 회복을 위해 사용하는 허벅지와 종아리 근력강화, 협응력 향상,복근및 허리 근육 강화 할수 있는 전신운동 기구입니다.


기구에 올라가는 순간 무서워 하더니 운동방법을 터득하더니 중심 잘 잡고 서 계십니다. 정말 잘하고 계시죠?






모션 트레이닝 : 전신 재활 훈련 시스템


대형 모니터를 통한 3D 동작 감지센서를 통해서 전신에 대한 관절 기울기 측정 및 개인 및 그룹으로 상지, 하지, 균형 훈련이 가능한 전신재활훈련 시스템 입니다.


게임의 방법을 알려주고 같이 하니까 훨씬 좋아합니다. 같이 달리니까 힘이 난다고 합니다.

목적을 향해 열심히 달리는 어르신의 모습에 가슴이 뿌듯합니다.








재활특화 서비스 : 튼튼 운동


생활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움직임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어울리며 도구를 이용해 관절을 움직이고 다양한 움직임을 하는 신체활동입니다.


굽어있던 등근육 스트레칭에 시원하다고 하십니다. 조금더 했으면 하는 어르신들에게 아쉬움이 있지만 다음에 또 하시기로 희망을 줍니다.







재활특화 서비스 : 튼튼 보행


기립 훈련과 보행 훈련을 수행함으로써 균형 능력을 향상 시키고, 일상 생활에서 침상간 이동 및 걸을 수 있도록 하여 낙상을 예방 합니다. 또한 자립하고 걷는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것이 튼튼보행의 목표입니다.


평소에 침실이나 휠체어에 앉아서만 활동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설수 있는 기회의 날입니다. 

서기 걷기를 하면서 스모비 운동까지 모두가 활기찬 모습에 즐거워 하십니다.


***


벨포레스트 재활치료팀은 어르신의 신체 및 인지기능의 유지, 증진을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3월 재활치료팀 소식도 기다려주세요.

  • 벨포레스트
  • 사업자등록번호 340-85-01976
  • 대표자 김용환
  • Tel  02-429-1575
  • Fax  02-2018-3120
  • Mail  admin@bellforest.co.kr
  • 주소 서울시 강동구 강일동 699-5
  • 상표출원번호 40-2021-0014540